생활습관으로는 뒷목을 따뜻하게 해주자. 스카프를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톡톡히 본다. 모자, 목티, 목도리, 후드티 등으로 뒷덜미와 목을 보호하자. 코 주변 혈 자리를 마사지해 주면 좋다. 양쪽 손가락으로 코 양옆을 뜨거운 느낌이 나게 비벼주고, 콧방울 양쪽을 꾹꾹 눌러주어도 비염에 도움이 된다.
감기가 겹치면 더 심해지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비염은 만성적인 코감기 상태인데, 몸의 기운이 떨어져 감기가 더해지면 비염이 매우 심하게 된다. 손 잘 씻고, 일찍 자고, 채식 늘리고, 물 많이 마시는 것이 감기 예방의 첫걸음이다.
생활 환경의 온도에 큰 차이를 가져오지 마십시오. 객실과 거실의 온도 차이를 줄이고 사전에 환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너무 더운 방에 사는 가족이나 외부에 있을 때 갑자기 찬 공기를 마시면 비염이 악화합니다.
습도 제어는 정말 중요합니다. 보온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습도를 놓치지 마십시오. 건조 비염의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한국은 가을과 겨울의 기후가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방 한쪽에 세탁물 전체를 좁힐 필요가 있습니다. 1 개 또는 2개의 수건이 너무 작습니다. 그러나 촉촉한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특히 3~5 분간 일어난 후에는 정기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에 적응하고 습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1시 전에 취침 6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을 취하도록 하십시오. 8 시간 것이 좋습니다. 잘 자고 몸 상태를 개선합니다. 수면은 면역에 정말 중요합니다. 당연히, 깨끗한 공기가 있으면 좋다. 먼지다워지고 자주 환기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몸 전체에 좋은 근력이 있으면 더 빨리 치유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십시오. 호흡기 질환은 가슴과 뒤의 근육을 자극합니다. 당신은 그냥 좋은 팔 굽혀 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혈액 순환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은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입니다. 여기에 근육의 발달은 혈액 순환을 촉진 할 뿐만 아니라 체온을 상승시킵니다. 이것은 면역을 개선하는 열쇠입니다.
건강달리기나 등산처럼 다리를 강화하면서 호흡을 깊게 하기 위해 운동 할 수 있습니다. 숲의 신선한 공기를 흡입 현대의 사람들에게 부족한 태양을 빛나게 합시다. 운동 후 땀 중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땀이 증발하고 춥지 않도록 목에 휘감는 손수건으로 훔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