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된 후 코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특히 호흡기 증감 제가 민감해짐에 따라 춥고 건조한 날씨에 발생합니다.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애완동물의 모발 및 비듬과 같은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려면 알레르기 항원 검사를 위해 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 관리 규칙
1. 물 충분히 마시기
물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폐기물을 방출하므로 코를 건조하게 유지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신다.
2. 외출 후 꼼꼼한 세안과 샤워하기
재채기 나 콧물로 손이 더러워질 수 있으므로 비누와 흐르는 물로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먼지가 많은 외출 후 세안을 하거나 샤워를 해야 합니다.
3. 실내를 깨끗이 청소하고 청결 유지하기
공기 청정기가 있는 가정이 많으므로 공기 청정기로만 청소를 무시하기가 쉽지만 때때로 방을 환기하고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하고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불, 베개 및 담요와 같은 먼지가 많은 물건은 먼지 진드기와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지퍼가 달린 덮개로 자주 씻고 씻어야 합니다.
4.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온도 차이가 크거나 차가운 공기에 갑자기 노출되면 알레르기성 비염이 악화할 수 있으므로 큰 차이가 있을 때는 마스크, 스카프와 머플러를 착용하십시오.
5. 외출을 삼가거나 황사용 마스크 쓰기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의 경우 향과 강한 향이 알레르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자에게서 멀리 떨어져 간접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5. 나가거나 노란 마스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오염, 황사 또는 미세 먼지가 높은 경우 최대한 외출하지 마십시오. 외출 해야 하는 경우, 노란 마스크를 착용하여 외출하십시오.
6. 합병증(천식, 축농증, 중이염 등) 예방하기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알레르겐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합병증을 피하고자 참을성 있고 지속해서 치료해야 합니다.